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년달인 인생튀김집 구례 위치정보
    카테고리 없음 2018. 12. 24. 22:27

    오늘(24일) 밤 8시 55분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젊은 나이에 달인의 경지에 오른 '청년 달인'인 남승철, 장종근, 박선영 달인의 비법을 다시 만나본다. 

     

    ○인생 튀김집 청년 남승철 

    전북 군산시 경암로에 위치한 달인의 가게(반한)는 온종일 군산 시민들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손님들로 북적인다. 한 번 맛보면 쉽게 잊혀지지 않는 달인의 튀김 맛의 비밀은 바로 달인의 노하우가 담긴특제 반죽에 있다.  무즙을 섞어 중탕한 뒤 텁텁함을 없앤 땅콩가루를 반죽에 넣으면 재료를 튀겨냈을 때 바삭함은 살아있고 느끼함은 덜한 튀김을 만들 수 있다는 것. 그뿐만 아니라 이곳의 대표 메뉴인 새우튀김과 계란말이튀김은 만드는 육수마저 남다르다. 새우튀김의 육수는 말린 가지와 생강을, 계란말이 튀김의 육수는 다시마와 가다랑어포를 넣어 만든다. 


    ○구례 4無 건강빵의 달인 장종근 

    전남 구례군 구례읍 봉성산길 18에 위치한 달인의 가게(목월빵집)는 인적이 드문 곳이지만 전국에서 찾아온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SNS에서는 이미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달인의 가게의 인기메뉴는 바로 고소한 맛이 일품인 단호박 크림치즈 빵과 누룽지 빵이다.  


    나오는 시간에 맞춰 가게를 찾지 않으면 살 엄두를 못낼 정도로 인기있다. 달인의 맛의 비결은 바로 달인의 아버지가 직접 재배한 토종우리백밀로 만드는 반죽과 달인표 특제 레몬 자갈을 넣어 찐 단호박에 있었다. 여기에 식감부터 남다른 누룽지 빵은 직접 만든 견과류 기름을 사용해 고소함이 배가된다. 무엇보달 달인의 빵에는 계란과 우유, 버터, 설탕이 사용되지 않고, 천연효모로 자연발효 시킨다는 것이 특징. 때문에 발품을 팔아서라도 달인의 가게를 찾는 것은 바로 잊을 수 없는 맛이 있기 때문이다.   


    ○인생 파스타 청년 박선영 / 시칠리아식 라비올리

    부산 부산진구 서전로 47번길에 위치한 달인의 가게(라 미아 프리마베라)는 이탈리아 라비올리(ravioli, 파스타 반죽에 치즈, 생선, 고기 등 다양한 재료로 속을 채워 만드는 이탈리아 파스타의 일종) 전문점이다. 라비올리는 다소 생소한 이름이지만 그  맛은 딤섬과 비슷해 동양인들도 즐기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달인의 가게는 이 라비올리를 맛보기 위해 1시간 정도 기다리는 것은 기본. 남녀노소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유명하다. 달인 박선영 씨의 라비올리의 비밀은 딱새우, 랍스타, 부채새우, 모과, 레몬, 리코타 치즈, 아몬드 크림 등 다양한 재료로 속을 꽉 채운 둥근 면에 있다. 촉촉하면서 달큰한 맛과 쫄깃한 식감 덕분에 중독성이 강하다. 뿐만 아니라 함께 곁들이는 소스도 범상치 않다. 달인의 가게를 찾는 손님들은 "그 맛이 중독성이 강하다"라며 "파스타 면이 너무 쫄깃하다"라며 달인의 가게를 찾을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밝혔다. 


    디지털편성부 multi@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