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서받을 수 있을까요? /갈라디아서 어린이설교카테고리 없음 2021. 2. 1. 19:46
제목 : 용서받을 수 있을까요?
말씀본문 : 갈라디아서 3장 26- 27절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
친구들 자기가 죄인이라고 생각하는 친구가 있나요 ?
죄인이 뭔지 모르겠다고요 ?
죄인은 죄를 지은 사람을 죄인이라고 해요.
그런데 죄가 뭔지 모르겠다고요 ?이처럼 욕심부리고, 어려운 사람을 보고도 모른척하고, 거짓말하고, 자기마음대로 하려고 때를 계속 부리고 하는 간단한 것들같이 잘못하는 행동들이 죄에요.
자, 다시 한번 물어볼게요 . 여러분들은 이런 잘못들을 하나요 ?
만약 그렇다면 친구들은 죄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런데 사실 여러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다 죄인이에요.(설교중에는 죄 글씨가 가려져있다. 클릭하면 나타남)
여기 사람들 위에 지고 있는게 뭘까요 ? 맞아요 죄에요.
여기있는 전도사님도 그렇고, 선생님들도 마찬가지에요
성경에서도 그래서 이렇게 말을 해요.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 롬3:23
오늘은 죄인중에 탕자라는 둘째아들의 이야기를 잠깐 들어 볼꺼에요.
탕자는 아빠에게 자기마음대로 아빠의 재산을 절반이나 달라고 때쓰고서 그 돈을 가지고서 집을 나갔어요. 사실 그 돈은 아빠가 죽으면 받을 수 있는 돈인데 아빠가 죽기도 전에 때를 쓴거죠. 그리고 그 돈을 가지고 집을 나가서 놀고 먹는데 다 썼어요. 절제하지 못하고 자기 마음대로 돈을 막 쓰는것도 잘못이에요. 그러다가 돈이 다 떨어져서 돼지가 먹는 열매를 주워먹는 거지가 되었어요. 거지가 된 아들은 잘못을 깨닫고 아버지에게 너무 미안해서 '차라리 집에가서 종이 되야겠다.' 라고 생각 했어요. 자기가 지은 잘못이 너무 커서 용서해달라고 말도 못했던 거에요.
그런데 아빠는 이 탕자를 날마다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리고 탕자가 돌아왔을 때 멀리서발견하고서는 "내 아들~" 하고서 뛰어나와서 안아주었어요.지금 탕자가 뭘 입고 있나요? 맞아요 옷을 입고있어요. 아빠가 탕자에게 다시 좋은 옷을 입혀주면서 용서해줬어요.
.
왜 용서를 하는데 옷을 입혀주었을까요 ?이 사람은 뭐하는 사람일까요 ? 맞아요. 죄수(죄인)이에요. 어떻게 알았어요? 맞아요. 옷을 보면 그 사람을 알 수가 있어요.
(사진 중에 옷 부분은 처음에는 가려져있다. 클릭하면 옷이 나타남)
이 아저씨는 뭐하는 사람일까요 ? (클릭해서 옷이 나타나면) 경찰이에요.
어떻게 알았나요? 옷을 보고 알 수 있었죠 ?
하나님도 이처럼 우리를 용서해주세요. 잘못하고 죄를 지은 사람들은 다 죄수복을 입어야 하는데, 예수님을 믿고 잘못을 깨닫고 회개하는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옷을 입혀줘요. 회개는 하나님한테 잘못했다고 용서를 구하고, 그 죄를 짓지 않겠습니다. 라고 고백하고 다짐하고 행동하는 것을 말해요.
step5
죄인이 착한 일을 많이 한다고 해서 죄인이 아니게 되는게 아니에요.
아무리 착한 일을 많이해도 죄를 지면 죄가 남아있게되요. 그러면 이 죄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바로 용서를 받아야 해요. 친구한테 잘못했으면 친구한테 사과를하고, 부모님에게 잘못했으면 부모님에게도 잘못했다고 말하고서 용서를 받아야해요.
그런데 이게 끝일까요? 아니에요. 우리는 하나님에게도 용서를 받아야 해요. 안그러면 하나님이 잘못에 대한 벌을 받아야해요. 그런데 다행이도 하나님은 우리가 잘못을 했더라도, 탕자가 그랬던것처럼 잘못을 깨닫고서 하나님에게 용서해달라고 기도하면서, 예수님이 내 잘못때문에 십자가에서 달리셨구나 를 믿는 다면 용서해주세요.
어떻게 용서해주신다고요? 우리의 영혼에 깨끗한 옷을 입혀주세요.
예수님이 이렇게 우리한테 말씀해주세요.
"넌 이제 죄인의 옷이 아닌 깨끗한 나 예수님의 옷을 입어라. 내가 너의 더러운 죄수복을 입고서 대신 벌을 받을거란다. 저 십자가에서 말이야. 그러면 넌 더이상 죄인이 아니란다. 이제 벌을 받지 않아도 된단다. 그러니 항상 내가 너대신 십자가에 달렸다는 사실을 생각하면서 다시는 죄 짓지 말고 사아가렴"
우리를 용서해주시는 하나님을 믿으시나요 ? 우리를 용서해주시기 위해서 십자가에 달린 예수님을 믿으시나요 ? 그러면 지금 잘못한 모습을 하나님께 용서해달라고 기도하세요. 그리고 다시는 죄를 짓지 않겠다고 다짐을 하세요. 또 예수님에게 감사하다고 기도하세요. 우리 이시간에 다함께 기도해요.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