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활절 주일학교 유초등부 설교 '요한복음 11장 25-26절 '카테고리 없음 2023. 4. 5. 03:20
- 3000 레이지스타 종이 스퀴시 만들기 세트 /오레오홈즈 바나나킹 달란트시장 3,000원2,400원
- 2000 새싹기르기/ 재미있는 관찰하기 씨앗 종류: 보리, 유채, 무, 비타민 /관찰력키우기 학습교재용 2,000원1,600원
- 3000 스펀지 슈팅 포 / 스폰지 슈팅 포 / 슈팅볼 3,000원2,400원
- 4000 특가!! 잔망루피 캐릭터즈 아크릴 키링 / 잔망루피 키링 4,000원2,000원
마가복음 8:34~38
외울 말씀 :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 11:25~26).”
한 마디 말 : 온 세상의 좋은 것들보다 영생을 얻는 게 더 중요해요.
찬양 : 나 무엇과도 주님을
여러분은 어떤 꿈이 있나요? 꿈이 있다면, 나와 같은 꿈을 가진 훌륭한 사람을 모델로 삼는 게 바람직해요.전도사님이 돈을 많이 버는 게 꿈이라면, 큰 회사를 만든 훌륭한 지도자를 모델로 삼겠어요.
특별히 기억나는 사람은, 이미 돌아가신 정주영 회장님이세요.
이 분은 어렸을 때 너무 가난했어요. 그래서 무작정 집을 나와 서울로 올라왔어요. 그리고 악착같이 돈을 벌었어요.
그는 늘 어떻게 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을지 생각했어요.
그리고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해서 결국 현대라는 회사를 세웠어요. 이후에는 세계적인 기업가가 되었지요.
그리고 1998년 6월 16일, 소 500마리를 몰고 휴전선을 넘어 북한으로 갔었어요.왜냐하면 그가 북한에서 살다가 가출할 때, 아버지가 소를 판 돈 70원을 가지고 나왔대요.
그래서 빚을 갚으려고 그랬대요. 참, 대단하죠? 당시에 대통령도 할 수 없었던 일을 그는 해냈어요.
참으로 훌륭한 기업가예요. 충분히 모델로 삼을 만하죠.
하지만 솔로몬이 살아 있다면, 그를 보고 이렇게 말할 거예요. “헛되고 헛되며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 쉽게 얘기할까요?“아이고, 저 양반 열심히 삽질하다 돌아가셨구먼.” 이럴 거라고요.
왜냐하면 목적이 틀렸기 때문이에요. 이 분이 살아계셨을 때, 누가 이런 질문을 했어요.
“많은 돈을 벌었는데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그러자, “좀 더 많이 벌어야겠다. 돈을 더 벌게 해주는 종교가 있으면 믿겠다.”고 대답했대요.
돈 많이 버는 게 목적이에요. 이게 꿈이에요.
그래서 정말 큰 부자가 됐어요. 그런데 지금 어디 계세요? 땅 속에 있어요. 죽었어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지옥에 갔어요.
영생을 얻지 못한 거예요. 예수님께서 말씀하시죠.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을 바꾸겠느냐.”
사람이 온 세상을 다 갖는다고 해도 죽어버리면 끝이잖아요. 뭐가 남아요?
마찬가지로 아무리 훌륭하게 살았다고 해도, 죽어서 지옥에 가버리면 아무 소용이 없어요.
그러므로 삶의 목적이 분명해야 해요.우리가 살면서 반드시 얻어야 하는 게 있어요. 돈, 인기, 힘인가요?
이런 것들은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요. 하지만 목숨을 바쳐서라도 죽기 전에 반드시 얻어야 하는 게 있어요.
그것은 바로 ‘영원한 생명’이에요. 왜냐하면 사람은 누구나 죽은 후에 심판을 받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천국 아니면 지옥으로 가지요.
효창공원 어딘가에 100억이 묻혀 있다고 상상 해봐요.이 사실을 아는 사람이라면, 즉시 공원으로 달려와 열심히 돈다발이 묻혀 있는 곳을 찾을 거예요.
알면서도, “학교 다녀와서 학원 갔다가 혹시 시간 나면 찾아볼게요.” 이러는 친구 있을까요? “영화 한 편 때리고 찾을게요.
친구 생일 축하해주고 찾을게요.” 이러는 친구는 있을까요? 아니오. 이 소식을 듣는 즉시 공원으로 달려갈 거예요.
그래서 돈다발을 찾고 난 후에 다른 일을 할 거예요.
마찬가지로 우리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영원한 생명 즉 영생이에요. 최고의 꿈은 영생이에요.쉽게 말해, 천국 가는 거예요. 그 무엇보다 천국으로 가는 열쇠를 먼저 찾아야 해요.
그 천국으로 가는 길을 마련하시기 위해 예수님께서 죽으신 거고요.
원래는 길이 없었어요. 인간이 죄를 지어서,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넘을 수 없는 큰 간격이 생겼어요.그래서 그 사이에 다리를 놓으려고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신 거잖아요.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이 땅에 오셔서,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다리를 놓으셨어요.
그 방법이 무엇이었어요? 인간의 죄를 대신 지시고 십자가에 달려 죽는 것이었어요.
왜냐하면 이 방법밖에 없었으니까. 인간의 죄를 씻는 유일한 방법이었으니까.
죄의 결과는 죽음이에요. 그래서 죄를 씻으려면 재물을 바쳐서 그것을 대신 죽여야 해요.하지만 모든 인간이 다 죄를 지었는데, 누구를 재물로 바쳐요? 없잖아요.
그래서 죄가 하나도 없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께서 직접 이 땅에 내려오신 거예요.
우리의 재물이 되시려고요. 그래서 십자가에서 우리 대신 죽으셨어요.
그래서 우리는 더 이상 죽지 않아요. 나이가 들어도 안 죽는다는 말이 아니에요.
죽음 이후에 진짜 죽음, 영원한 죽음에서 구원을 받는다는 말이에요. 결국 예수님 때문에 우리는 천국에서 영원히 살 수 있게 되었어요.
여러분, 이 복음을 부끄럽게 생각하지 마세요. 그러면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 똑같이 우리를 부끄러워하실 거예요.오히려 영생은 우리가 반드시 얻어야 할 최고의 꿈이에요. 그러므로 예수님을 확실히 믿고 영생을 얻으세요.
그래서 올바른 목적을 가지고, 의미 있는 삶을 사는 예수님의 제자들이 되길 기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