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을 찾는 삶 역대하 15:1-7 역대하 강해설교카테고리 없음 2019. 6. 15. 09:38
하나님을 찾는 삶 대하 15:1-7
본문을 보시면 인생의 참된 회복에 관한 말씀이 나옵니다.
당시 유대에는 극도의 혼란이 많았습니다. 14장, 15장을 보면 당시에 큰 전쟁이 있었고 사회적인 혼란과 영적 피폐함이 있었습니다.
본문 5절, 6절을 보시면 “그 때에 온 땅의 모든 주민이 크게 요란하여 사람의 출입이 평안하지 못하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서로 치고 이 성읍이 저 성읍과 또한 그러하여 피차 상한 바 되었나니” 라고 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6절 끝을 보시면 “이는 하나님이 여러 가지 고난으로 요란하게 하셨음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상황에서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본문 2절 중반을 보시면 “너희가 만일 그를 찾으면 그가 너희와 만나게 되시려니와 너희가 만일 그를 버리면 그도 너희를 버리시리라.”
오직 살 길은 하나님을 찾고 만나는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고난 중에서도 하나님을 찾기만 하면 만나주시고 회복시켜주십니다.
본문 4절에서도 “그들이 그 환난 때에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가서 찾으매 그가 그들과 만나게 되셨나니”라고 말씀합니다.
환란 때에 하나님을 찾으면 하나님께 만나주십니다. 하나님과 만나면 그 심령과 삶은 회복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힘들 때에, 우리 영혼이 곤고하고 슬플 때에 누구를 만나야 하겠습니까? 누구에게 진정한 도움을 요청해야할까요? 먼저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야하는 것입니다.
2절에서도 우리가 하나님과 함께 하면 하나님께서도 우리와 함께 하실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여러분!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것은 최고의 축복입니다. 주님의 그 날개 아래서 참 평안과 안식과 강건함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 9절 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을 찾으니까 아사 왕 뿐만 아니라 그 주변 사람들이 회복이 됩니다.
9절 중반을 보시면 “이는 이스라엘 사람들이 아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심을 보고 아사에게로 돌아오는 자가 많았음이더라."
주변 사람들이 아사 왕에게 돌아와서 함께 회복과 구원과 생명을 얻는 역사들이 이뤄졌던 것입니다.
또한 15절 중간을 보시기 바랍니다. “무리가 마음을 다하여 맹세하고 뜻을 다하여 여호와를 찾았으므로 여호와께서도 그들을 만나 주시고 그들의 사방에 평안을 주셨더라.”
하나님을 찾는 심령과 삶에 평안함을 주셨습니다. 그리하여 19절에 보시면 “그 때부터 아사 왕 제 삼십 오년 까지 다시는 전쟁이 없었던 것입니다. 그 땅의 평화와 기쁨이 넘치게 되었던 것입니다.
오늘날도 우리가 하나님을 간절히 찾음으로 우리 개인과 가정 뿐 아니라 우리 민족 가운데도 그러한 평안과 안식이 넘치기를 소망합니다.
특별히 하나님은 우리는 어떤 고난 속에서도 강해져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뜻을 따르기 위해 강해져야 한다고 하십니다.
본문 7절을 보시면 “그런즉 너희는 강하게 하라”고 말씀합니다.
여호수아 1장에서도 “네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말씀하셨습니다.
7절 끝에도 보시면 “그렇게 믿음으로 강하게 살아야 선한 사랑의 손길도 약해지지 않게 됩니다.” 그러면서 풍성한 상급이 있게 됩니다.
갈라디아서 6장 9절에서도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고 하셨습니다.
선을 행하다 보면 때로 어려움이 오게 됩니다. 그때는 누구든 포기하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낙심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주님과 이웃을 위해 끝까지 선을 행하며 살면 때가가 되매 주님 주시는 은총과 상급들을 거두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끝까지 마음을 강하게 해야 합니다. 그러면 결국 좋은 축복과 행복의 결실들이 있게 됩니다.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위한 선한 일들, 나아가 이 지역사회와 민족과 열방을 향한 일들을 끝까지 믿음으로 마음을 강하게 하여서 감당하시기 바랍니다. 주님께서 크신 영광과 상급으로 함께 하여주실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을 찾고 만날 때 진정한 회복과 승리가 있게 됩니다. 그리고 나아가 마음을 굳건하게, 강하게 하여서 선을 끝까지 행하며 사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을 만나 하나님 안에서 늘 강건한 승리를 누리시는 복된 삶이 다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원합니다.
댓글